본문 바로가기

5권의 추천 자기계발서

by doablechan 2023. 11. 29.

책을 선정하는 것은 기호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추천 여부와 상관없이 본인이 가장 흥미 있고 본인 상황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책을 골라 읽는 것이 독서 입문에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하지만, 어떤 책을 골라야 할지 막연하다면 추천을 통해 접근하고 시작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본다.

 

자기 계발에 관한 여러 훌륭한 책들이 시중에 나와 있지만, 그중에서 나에게 가장 적합한 책은 개인의 선호도와 목표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아래 소개하는 다섯 권의 책은 가장 대중적이며 호평을 받은 책들이라 한 번쯤 읽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1. "Atomic Habits" by James Clear: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이 책은 작은 습관들의 힘을 탐구하고, 이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누적되어, 개인적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2. "The 7 Habits of Highly Effective People" by Stephen R. Covey:(성공하는 사람들의 일곱가지 습관)

자기 계발서의 정통 고전으로, 개인적으로나 전문적인 삶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일곱 가지 습관에 관해 기술하고 있다. 패러다임의 전환에 관한 탁월한 예시가 제시되어 있기도 하다. 

 

3. "Mindset: The New Psychology of Success" by Carol S. Dweck:(마인드셋)

Carol Dweck은 고정관념(fixed minset)과 성장관념(growth mindset)의 개념을 탐구하고, 성장관념을 가지는 것이 삶의 여러 측면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4."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 by Dale Carnegie:(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이 책은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의미 있는 관계 구축에 관한 시대불문의 안내서로, 개인으로서나 전문인으로서 어떻게 실용적으로 상호소통 할 수 있는지에 관해 조언을 제공하고 있다.

 

5. "The Power of Now" by Eckhart Tolle:(에크하르트 톨레의 이 순간의 나)

이 책은 정신적 길라잡이와 같은 고전으로, 독자들에게 현재의 순간을 받아들이고 과거의 후회와 미래의 걱정을 떨쳐버리고 평안과 성취감을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활력이 필요해?!>

자기계발은 주관적인 여정이며 개인의 상황과 여건에 따라 책들이 달리 해석되고 적용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내가 처한 상황에서 자기 계발서가 징검다리나 발구름판의 역할을 해준다면, 또는 복분자나 장어의 역할(?)을 해준다면, 주춤하고 머뭇거리고 있는 나에게 큰 지지대가 되고, 또는 무기력한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을 것이다. 이 외에도 새로운 다짐이나 결의가 필요하다면 시중에 나와 있는 양서들을 잘 살펴보고 자신의 상황과 목표에 가장 부합하는 책을 찾아 더 나은 나를 향한 여정을 떠나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